Skip to main content
ActionCivil RightsNational

아시안 아메리칸 태평양계는 미조리 퍼거슨에서 열리는 전국 집회를 지지합니다

By 9월 26, 2014No Comments

미주한인봉사교육단체협의회와 그 가입단체인 나성 민족학교와 시카고 한인교육문화마당집은 마이클 브라운에게 뿐만 아니라 미국 전역에서 일어나고 있는 유색인종들에 대한 총격을 규탄한다. 우리는 브라운 가족을 위한 정의를 요구하며, 미주리 퍼거슨에서 인종차별에 대항하여 싸우고 있는 흑인 공동체와 연대하여, 흑인들과 이민자들을 향한 경찰의 지속적이고 조직적인 만행에 대해 지적한다.

미주한인봉사교육단체협의회는 1992의 나성 4.29 시민소요 사태로 시작된 일련의 정치적 변화에 대응하면서 조직된 이민자권익 및 민권 단체이다. 로드니 킹을 처참하게 폭행했던 4명의 경찰관들이 모든 기소들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후, 로스앤젤레스의 흑인 공동체는 퍼거슨과 비슷하게 거리로 나와서 자신들의 분노를 표현하고 정의를 요구하였다. 그동안, 한인타운에 있던 많은 한인 소유의 가게들이 피해를 입었다. 도움을 구하는 한인들을 돕는 대신, 경찰들은 주로 백인들과 부자들이 거주하는 교외지역을 보호하기 위해서 경찰력을 파견하였다.

로스앤젤레스 도심에 사는 노동자 계층, 흑인 공동체에 대한 이러한 철저한 무관심이 미주 한인들을 일깨웠다: 우리는 미국사회에 뿌리내린 여러 유색인종 커뮤니티 중 하나이며, 사회정의와 경제정의, 인종정의를 위해 목소리를 낼 강한 조직을 만들어야 한다. 바로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미주한인봉사교육단체협의회와 그 가입단체들은 퍼거슨의 시민들과 함께 사회-경제-인종 정의를 위한 투쟁을 함께 해나갈 것이다.

미주한인봉사교육단체협의회와 그 가입단체들은 미주 한인들과 범(凡) 아시아 커뮤니티들로 하여금 흑인투쟁연합(Organization for Black Struggle and Hands Up United)이 제안한 10월 10일 주말에 있을 전국집회(National Convergence)에 참여하기를 독려한다. 그 비극적 사건이 벌어진 이후 몇 주동안 퍼거슨의 주민들은 많은 저소득층 흑인가정들을 가난과 불의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게 가둬놓은 법정시스템과 법률제도를 개혁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미주한인봉사교육단체협의회와 그 가입단체들은 이러한 노력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고자 한다.

퍼거슨에서 벌어진 일은 곧 엘에이, 시카고, 뉴욕, 디트로이트, 오하이오 비버크릭에서 일어난 일이다. 모든 도시들이 곧 퍼거슨인 것이다. 경찰들은 조직적으로 흑인들과 청소년들을 타켓으로 삼아왔으며, 이러한 행위는 당장 그만두어야한다.

같은 이민자이자 유색인종 커뮤니티로서 우리는 전체 범 아시아인 조직들과 커뮤니티들이 우리와 함께 10월 10일 주말에 퍼거슨에서 있을 전국집회에 참여하기를 요청한다. 퍼거슨을 지지하시려면 bit.ly/aapis4ferguson을 방문하셔서 지지 서명해 주십시오.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Healy Ko (hko@nakasec.org or 323.937.3703)에게 연락주시거나 http://www.handsupunited.org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APIs4Ferguson #HandsUp #Ferguson

###

미주한인봉사교육단체협의회는 지역 커뮤니티 단체들이 함께 모여 코리안 아메리칸의 진보적 목소리를 전국적으로 전달하고 이들의 사회 참여를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1994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미교협은 로스 엔젤레스와 버지니아주의 에넌데일에 사무실을 두고 있습니다. 미교협 가입단체로는 시카고 한인교육문화마당집과 로스엔젤레스 민족학교가 있습니다.

X